불타는 충성심과 명작

《로동신문》 주체110(2021)년 1월 28일

당대회결정을 결사관철하여 새시대 문학예술혁명의 포성을 울려나가자

당 제8차대회 결정을 격정속에 받아안은 문학예술부문의 일군들과 창작가, 예술인들이 주체문학예술의 새로운 개화기를 열어나갈 맹세로 가슴 불태우고있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경축 대공연 《당을 노래하노라》가 거둔 훌륭한 성과에서 귀중한 경험을 찾고 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으로 당과 인민의 기대에 반드시 보답하려는 문학예술부문 일군들과 창작가, 예술인들의 결심은 확고하다.

불타는 충성심과 명작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예술부문 창작가들이 시대를 대표하는 명작들을 많이 창작하여야 합니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에서는 문학예술의 모든 전선에서 일대 혁명을 일으켜 주체문학예술의 새로운 개화기를 펼치기 위한 과업들을 환히 밝혀주었다.

문학예술부문에서 새로운 앙양이 일어나고 명작들이 폭포처럼 쏟아져나올 때 혁명과 건설은 더욱 활력있게 전진한다.

지난 세기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펴주신 문학예술혁명의 불길은 사회주의건설을 위한 천만군민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 몸소 창작하신 불후의 고전적명작들을 옮긴 혁명영화와 혁명가극을 비롯한 작품들은 인민들의 가슴마다에 혁명적신념의 기둥을 억척으로 세워주었으며 작품창조과정에 발휘된 속도전은 사회주의건설의 기본전투형식으로 승화되였다.

문학예술부문의 일군들과 창작가, 예술인들은 주체문학예술을 새로운 단계에로 비약시키기 위한 당의 구상과 의도를 불타는 충성심을 안고 결사관철하여야 한다.

창작지도일군들은 높은 정책적, 창작적안목을 가지고 머리를 많이 쓰며 창작가, 예술인들속에 깊이 들어가 창작창조를 능숙하게 이끌어나가야 한다.일군들은 창작가, 예술인들과 함께 계시며 작품창조사업을 정력적으로 지도하신 절세위인들의 숭고한 풍모를 적극 따라배워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영화와 혁명가극을 만드는 나날에 창조집단의 한 성원이 되시여 화염이 타래치는 촬영현지에서 영화창조사업을 지도하시였으며 혁명가극의 주제가를 창작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령도하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창작가, 예술인들의 창조사업을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여 시대의 명곡들과 특색있는 공연무대들이 련이어 태여나게 하시였다.

창작지도일군들이 작품창조에 몸을 푹 잠그고 창작가, 예술인들의 착상과 열의를 적극 계발시키면서 이끌어줄 때 예술창조사업에서는 뚜렷한 성과가 이룩되기마련이다.일군들은 당의 문예사상과 리론으로 튼튼히 무장한데 기초하여 높은 창작적안목을 지니고 창조사업을 실속있게 지도하여 문학예술전반이 부글부글 끓어번지게 하여야 한다.

창작가, 예술인들의 당에 대한 충실성은 명작창작에서 발현되여야 하며 그것은 높은 실력에 의하여 담보된다.

창작가들은 들끓는 투쟁과 생활속에서 참신한 종자와 사회적의의가 큰 주제를 찾아쥐고 훌륭한 명작으로 꽃피워야 한다.

창작가, 예술인들은 시대와 혁명앞에 지닌 성스러운 사명과 임무를 뼈속깊이 새겨야 한다.

문학예술부문의 전체 일군들과 창작가, 예술인들이여, 정치사상적으로 튼튼히 준비하고 창작실무수준과 예술적기량을 부단히 높이며 집단주의의 위력을 발휘하여 주체문학예술의 새로운 개화기를 펼쳐나가자.

본사기자 차수

Follow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