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6강계예술학원창립 50돐 기념보고회 진행

2.16강계예술학원창립 50돐 기념보고회 진행

【조선중앙통신】2023.2.16. 

2.16강계예술학원창립 50돐 기념보고회가 15일에 진행되였다.

자강도당위원회 책임비서 강봉훈동지, 학원의 교직원, 학생들이 참가한 보고회에서는 원장 유선종동지가 기념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자강도를 현지지도하시면서 예술적소질이 뛰여난 학생소년들을 선발하여 예술전문학교(당시)를 내오도록 하시고 교육사업에서 나서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음악예술발전의 창창한 미래를 위하여 학원의 교원력량을 튼튼히 꾸리도록 하시고 많은 악기들도 보내주시면서 교직원, 학생들에게 뜨거운 은정을 거듭 베풀어주시였다고 그는 강조하였다.

그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손길아래 강화발전되여온 학원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자기 발전의 새로운 년대를 맞이하게 되였다고 말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새 세기 교육혁명의 기치높이 정치사상교육을 확고히 앞세우면서 풍부한 전문지식과 높은 예술적기량을 겸비한 후비들을 키워내도록 이끌어주신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그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높으신 뜻을 받들고 학원에서 지난 기간 당의 예술교육방침관철에서 성과를 이룩하였다고 말하였다.

우리 식의 우월한 교육방법을 연구완성하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벌어지는 가운데 10월8일모범교수자, 새 교수방법등록증소유자대렬이 늘어나고 많은 학생들이 전국적인 예술경연들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들끓는 현장들에서 다채로운 예술공연활동으로 근로자들을 당정책관철에로 불러일으킨데 대하여 그는 강조하였다.

그는 학원의 모든 교직원들이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교육구조와 내용, 방법을 혁신하며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에 계속 큰 힘을 넣어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교육사업의 직접적담당자인 교원들이 고상한 정신도덕적풍모를 지니고 교수실무적자질을 끊임없이 높여 교육발전에 이바지할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그는 주체예술을 만방에 빛내이려는 원대한 포부와 리상을 안고 모든 학생들이 학습과 기량훈련에 전심전력하여 조국과 인민의 사랑을 받는 예술인으로 준비하여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보고자는 전체 교직원, 학생들이 당의 주체적문예사상과 리론으로 무장하고 예술인재육성사업과 학과학습에서 실제적인 성과를 이룩함으로써 학원의 자랑스러운 력사와 전통을 빛내여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Follow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