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소년들의 2023년 설맞이공연/각지의 극장들에서 경축공연 진행

주체111(2022)년 12월 31일

희망찬 새해 주체112(2023)년을 맞으며 온 나라가 환희로 설레이고있다.

수도 평양을 비롯하여 나라의 방방곡곡이 명절일색으로 단장되고있다.

평양시의 여러 건물과 주요거리들에는 경축판장식, 대형기발장식, 무리기발장식들과 함께 기발횡단장식들이 설치되고 평양역과 보통문, 련못동의 원형공지들에는 새해를 축하하는 선전화장식, 대형구호, 대형록지장식 등이 갖추어졌다.뿐만아니라 불꽃의 황홀경이 시내의 곳곳에 펼쳐지고있다.

평양대극장앞에서부터 김일성광장을 지나 천리마동상에 이르는 도로주변의 가로수들과 연석이 아름다운 불장식으로 단장되고 옥류교와 대동강다리사이 대동강호안에는 레드선형등이 설치되여 대동강의 풍치를 더욱 황홀하게 하고있다.

수도 평양뿐 아니라 지방들도 새해를 맞으며 이채롭게 단장되였다.

당의 은혜로운 손길아래 사회주의산간문화도시의 본보기로, 농촌진흥의 표준으로 전변된 삼지연시에는 눈얼음조각풍경이 특색있게 펼쳐졌다.

함흥시, 원산시, 신의주시를 비롯한 도소재지들도 보다 아름답게 단장되였다.

새해를 맞으며 다채로운 경축공연이 각지에서 진행되게 된다.

평양의 극장들에서는 중앙예술단체들의 경축공연무대가 펼쳐지게 된다.

대동강기슭에 푸른 추녀를 건듯 떠이고 서있는 평양대극장에서는 피바다가극단 예술인들이 출연하는 무용소품공연이, 풍치수려한 모란봉에 자리잡고있는 모란봉극장에서는 국립교향악단 음악회가 진행되게 된다.

국립연극극장에서는 인민들의 호평을 받고있는 단막극 《내가 찾는 사람》공연이 있게 된다.

지방의 극장들에서도 신년경축공연이 진행된다.

함경남도와 함경북도, 강원도를 비롯한 각 도의 예술극장과 야외에 설치된 공연무대들에서는 도안의 예술인들과 청소년학생들이 준비한 경축공연이 펼쳐져 명절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게 될것이다.

급양봉사망들에서의 명절봉사준비도 완료되였다.

인민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을 높이 받들고 해당 부문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명절봉사를 이채롭게 하기 위한 준비를 품들여 하였다.

중앙동물원을 비롯한 각지의 문화정서생활기지들도 새해를 맞이하는 인민들에게 보다 큰 기쁨을 안겨줄수 있도록 성의있는 준비를 갖추고 손님들을 기다리고있다.

인민들의 편의를 적극 도모하며 인민들의 행복을 더 활짝 꽃피우려는 당의 의도에 따라 조국땅 곳곳에 펼쳐진 환희로운 명절분위기는 새로운 희망과 신심에 넘쳐 새해를 맞이하는 우리 인민들에게 기쁨과 랑만을 한껏 안겨주고있다.

주체112(2023)년 1월 2일

학생소년들의 2023년 설맞이공연 《더 높이 울려라 행복의 노래》 진행

공화국의 만경대학생소년궁전에서 지난 1월 1일 학생소년들의 2023년 설맞이공연 《더 높이 울려라 행복의 노래》가 진행되였다.

조선소년단 제9차대회 대표들이 설맞이공연을 관람하였다.

당과 정부의 간부들인 최룡해동지, 리일환동지, 리영길동지, 김재룡동지, 박태성동지가 공연을 함께 보았다.

어머니당의 각별한 관심과 인민들의 열렬한 축하속에 조선소년단 제9차대회에 참가하여 일생을 두고 추억할 영광과 행운을 받아안은 소년단대표들의 남다른 긍지와 자부심으로 공연장소는 세차게 설레이고있었다.

서장 노래와 춤 《경애하는 아버지원수님께 설인사 드려요》, 노래련곡 《우리 나라 설날》, 《제일 기쁜 날》로 시작된 공연에서 출연자들은 후대들에 대한 사랑의 힘으로 만난을 뚫고 사회주의의 밝은 미래를 당겨오시는 경애하는 아버지 김정은원수님께 온 나라 학생소년들의 충성의 마음을 담아 삼가 새해의 설인사를 드리였다.

무대에는 절세위인들의 따사로운 손길아래 주체적소년운동이 걸어온 자랑찬 발전행로를 긍지높이 돌이켜보게 하는 하모니카와 단심줄춤 《우리는 아동단원》, 소고와 합창 《소년단행진곡》, 바이올린과 무용 《소년빨찌산의 노래》, 합창과 무용 《당기발따라 날리는 붉은넥타이》 등의 종목들이 올랐다.

출연자들은 학생소년들의 자애로운 어버이, 다심한 학부형이 되시여 밝은 웃음과 부럼없는 행복만을 끝없이 안겨주시는 아버지원수님의 크나큰 사랑속에 지덕체의 나래를 활짝 꽃피우는 소년단원들의 씩씩하고 명랑한 모습을 다채로운 종목에 담아 펼쳐보이였다.

《사회주의조국을 위하여 항상 준비하자!》는 구호높이 강대한 조선의 참된 아들딸로 더욱 억세게 준비해갈 학생소년들의 충성의 결의가 분출된 공연은 관람자들의 대절찬을 받았다.

Follow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