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도서전람회 개막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5돐을 경축하여

국가도서전람회 개막

《로동신문》2023.09.08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5돐경축 국가도서전람회 개막식이 7일 인민대학습당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최창학동지, 출판기관 일군들, 기자, 편집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개막사를 내각부총리 전승국동지가 하였다.

연설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심오하고 다방면적인 사상리론활동과 탁월한 령도로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시고 우리식 사회주의를 세계만방에 빛내여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와 비범한 저술활동으로 주체혁명위업완성을 위한 위대한 실천강령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오늘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은 보다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줄기차게 전진하고있다고 그는 말하였다.

연설자는 출판부문의 일군들과 기자, 편집원들이 전당과 온 사회를 당중앙의 혁명사상으로 일색화하는데서 맡고있는 임무와 역할을 깊이 자각하고 5대교양에 이바지하는 출판물들을 품위있게 집필편집하며 출판물의 형식과 수준을 끊임없이 개선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전람회장을 돌아보았다.

전람회장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비롯하여 1만여종에 1만 5 000여부의 도서와 잡지들이 전시되여있다.

독창적인 국가건설사상과 정력적인 령도로 이 땅우에 진정한 인민의 나라를 일떠세워주시고 우리 공화국을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인민의 리상과 꿈이 현실로 꽃펴나는 주체의 락원으로 전변시켜주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보여주는 도서들은 참가자들에게 깊은 감명을 안겨주었다.

우리 국가의 발전지침들을 밝혀주시고 사상최악의 위기들을 발전도약의 국면으로 역전시키시며 공화국의 절대적존엄과 국위를 만방에 떨쳐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위인적풍모를 전하는 도서들을 보며 참가자들은 희세의 천출위인을 높이 모신 끝없는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새겨안았다.

전체 참가자들은 우리 공화국의 영원한 재보로 빛을 뿌리는 절세위인들의 위대한 사상리론업적을 만대에 길이 전하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존엄높고 륭성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오늘의 총진군에서 사상의 위력을 더욱 힘있게 떨쳐나갈 결의를 가다듬었다.

Follow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