在日本朝鮮文学芸術家同盟

제9차 4월의 봄 인민예술축전준비사업 활발히 진행

제9차 4월의 봄 인민예술축전준비사업 활발히 진행

《로동신문》2025년 3월 30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20세기의 가장 걸출한 수령이시며 절세의 위인이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13돐을 맞으며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 열리는 제9차 4월의 봄 인민예술축전준비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있다.

4월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제9차 4월의 봄 인민예술축전에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안겨주신 크나큰 믿음을 명줄처럼 간직하고 세멘트생산에서 끊임없는 기적과 혁신을 창조해나가는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와 당결정관철에서 앞장서나가고있는 경성전기기구공장, 9월방직공장의 예술소조원들이 참가하게 된다.뿐만아니라 인민생활향상에 크게 이바지하고있는 강동종합온실농장과 중평온실농장의 예술소조원들 그리고 당의 은정속에 솟아난 신포시바다가양식사업소와 혁명의 꽃을 계속 피워가는 자랑을 안고 일하는 사리원영예군인재봉사공장의 예술소조원들을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우수한 24개 단체의 1 500여명이 참가하게 된다.

축전조직위원회에서는 축전의 성과적보장을 위한 여러가지 사업을 면밀하게 조직진행해나가고있다.

축전은 인민문화궁전과 평양대극장, 동평양대극장, 청년중앙회관을 비롯한 6개의 장소들에서 시, 군(련합)예술소조부류, 기관예술소조부류, 공장, 기업소예술소조부류, 농장예술소조부류로 나뉘여 진행되게 된다.

축전에 참가하는 예술소조들은 강국인민의 존엄과 기상을 반영한 다양한 형식의 작품들을 무대우에 펼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있다.

目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