在日本朝鮮文学芸術家同盟

총련소식

《로동신문》주체111(2022)년 9월 8일

총련소식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총련부흥의 새시대를 열기 위한 중대한 투쟁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자면 변화된 환경과 시대적요구에 맞게 총련을 조직사상적으로 더욱 강화하여야 합니다.》

총련이 모든 기층조직들을 애국애족의 광채를 눈부시게 뿌리는 생기발랄한 산 조직으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고있다.

난관을 맞받아뚫고

지부를 각계층 동포들속에 든든히 발을 붙이고 동포핵심들이 주동이 되여 움직이는 조직으로 만든 총련 효고현 고베지부 일군들의 사업경험이 동포사회의 주목을 끌고있다.

몇해전 지부상임위원회에서는 모든 분회들을 추켜세우기 위한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세우고 그에 기초하여 동포가정들에 대한 방문담화사업을 근기있게 벌리였다.꾸준한 노력의 결과 먼저 4개 분회의 사업이 훨씬 개선되였다.

그런데 악성전염병의 대류행이라는 뜻밖의 사태가 조성되였다.

모든 분회들을 활성화할데 대한 지부계획의 집행을 일시 미룰것인가 아니면 정면돌파해나가겠는가 하는 갈림길에 서게 되였을 때 열린 지부상임위원회 확대회의에서는 난국을 과감히 타개해나갈데 대한 결정이 내려졌다.이 모임에서 한 지부일군은 뒤떨어진 분회를 맡아 추켜세우겠다고 자원해나섰다.모든 일군들이 그의 모범을 따라 분회활성화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그리하여 악성전염병사태속에서도 지부는 7개 분회모두를 강화하는 성과를 이룩하게 되였다.그 나날 지부에 대한 동포들의 신뢰는 더욱 깊어졌다.

학교지원사업에서도 새로운 국면이 열리였다.동포들의 성의있는 지원으로 지난해에는 총련 고베조선초중급학교 운동장에 인공잔디를 깔았고 올해에는 종합적인 체육유희오락시설을 갖추어주는 공사를 진행하고있다.거액의 학교기금도 조성되여 학교의 안정적운영을 위한 토대가 구축되였다.

지금 이곳 지부 일군들은 총련부흥의 새시대에로 가는 지름길은 오직 하나 동포들의 마음을 하나로 움직이고 그들의 정신력을 최대로 발동하는데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동포들의 애국열의를 북돋아주는 사업에 보다 큰 힘을 넣고있다.

힘있는 분회

총련 니시도꾜본부 동부지부에는 힘있는 분회로 동포사회에 소문난 세이부분회가 있다.이 분회는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0》(새 전성기 3차대회)에서 《새 전성기 애국애족모범분회》칭호를 수여받은 자랑높은 단위이다.

성과의 비결은 분회위원회의 기능을 강화하고 분회위원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인데 있다.

이 분회에는 모든 분회위원들이 분공받은 과제들을 제때에 집행하고 동포들의 요구를 풀어주는 기풍이 확고히 서있다.

분회위원들은 조국정세와 총련의 활동방향에 대한 학습을 정상화하고 총련 조선대학교에서 진행되는 각종 토론회와 강연회에도 참가하여 정치사상적수준을 높이고있다.그들이 만드는 분회출판물 《세이부》는 동포들속에서 반향이 좋다.

악성전염병이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있는 지금 이곳 분회위원들은 동포들의 생명안전을 지켜내기 위한 활동을 힘있게 벌리고있다.누구도 들어오기 꺼려하는 곳까지 주저없이 달려와 헌신적인 구호활동을 벌리는 그들의 모습을 보면서 동포들은 어머니조국과 총련의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페부로 느끼고있다.

이곳 동포들 누구나 말한다.우리 분회는 참으로 힘있는 분회이라고.

目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