在日本朝鮮文学芸術家同盟

김원균명칭 평양음악무용종합대학

김원균명칭 평양음악무용종합대학

  김원균명칭 평양음악무용종합대학은 수도 평양의 풍치수려한 대동강반에 자리잡고있습니다.

  대학은 주체38(1949)년 3월 1일 국립음악학교로 창립되였습니다.
  그후 주체61(1972)년 2월 평양음악무용대학으로 개편되였으며 주체95(2006)년 5월에는 우리 나라의 음악예술발전에 커다란 공헌을 한 작곡가 김원균의 이름을 달아 김원균명칭 평양음악대학으로 되였습니다.
  현재 김원균명칭 평양음악무용종합대학으로 명명된 이 대학에는 기본교사와 전공학과교사, 800석의 음악당과 여러 소강당들, 보조청사와 기숙사, 식당, 체육실, 문화후생시설들을 비롯한 모든 교육조건과 생활조건들이 훌륭히 갖추어져있습니다.
  대학에는 높은 예술적자질을 갖춘 관록있는 교원들과 연구사들이 교수교양사업과 과학연구사업, 예술창조사업을 맡아 수행하고있습니다.

 

대학에 조선민족음악연구소와 관현악단도 있어 음악교육과 음악발전에 적극 이바지하고있습니다.
  지난기간 대학에서는 새로운 학과목들을 개척하고 수많은 도서와 교과서, 참고서, 교재곡들과 음악작품들을 집필창작하였습니다.
  또한 음악교육의 현대화, 정보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되였습니다.
  대학은 영예의 김일성훈장과 국기훈장 제1급을 수여받았으며 많은 훈장과 명예칭호, 학위학직의 소유자들, 국제콩클수상자들을 배출하였습니다.
  수많은 졸업생들이 재능있는 창작가, 예술인들로 자라나 공훈국가합창단을 비롯한 국가급 예술단체들과 예술교육부문들에서 민족음악발전과 인민들의 문화정서생활에 적극 기여하고있습니다.

目次